Recent Posts
Recent Comments
11-28 21:21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그때그때 주제바뀌는 취미생활

'슈나'가 오니이면서 무녀복을 입은 이유|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전생슬) 본문

모티브사전/애니

'슈나'가 오니이면서 무녀복을 입은 이유|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전생슬)

미믹큐 2020. 6. 3. 16:00

이전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리무루편을 한적이 있다.

 

'리무루'는 '슬라임'의 특징을 잘 살렸을까?|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전생슬)

최근 이세계 애니들 중에서는 나름 탄탄한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줄여서 <전생슬>에 나오는 슬라임 주인공 '리무루 템페스트' 최근에 온갖 전생물들이

3d-siesta.tistory.com

이번에는 '리무루'의 비서 '슈나'에 대해서 모티브적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한다.

 

 

'슈나'는 <전생슬>라는 만화에서 오거 부족의 공주로서 오크 부족에게 공격을 당해서 오거 부족이 전멸 당하기전 부족의 도움으로 겨우 살아남았다.

그 이후 리무루와 만나면서 처음 만날때는 서로 적대한적이 있었지만

현재에는 '리무루'의 실질적인 비서로서 성격도 야무지며 '리무루'를 보좌하고 가사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 준다.

 

그러면서 현재 '슈나'vs'시온'이라는 '리무루'의 정실 자리를 두고 대치를 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히로인중 한명이다.

 

 

 

'슈나'는 '리무루'와 만나면서 이름을 부여 받았고 그로인해 '오거-귀인-오니' 순으로 진화를 거듭 하였으며

'슈나'는 워낙 전투원들이 많아서 전투 장면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마법을 능숙하게 다루기 때문에 소설판에서는 가끔 큰 공적을 세우기도 하며 기본적으로 '슈나'의 지식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마을 연구를 도와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만능이지만 미모에 묻혀 티가 안나는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이쯤 '슈나'에 대해서 설명을 했으니 본격적으로 '슈나'의 모티브를 알아보자.

 

'슈나'의 종족에서 볼 수 있다시피 '오니'라는 속성과 옷을 보아 '무녀'의 특징도 같이 겸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니'란 일본의 요괴로서 다부진 몸에 머리에 뿔이 나 있고 짐승 가죽을 몸에 두르고 있으며 돌기가 달린 쇠몽둥이를 든 모습으로 묘사가 되고 있다.

이런 생김새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오니'들은 기본적으로 저승에살며 현세애 드나드는 귀문은 방각이 북동쪽이고 이는 십이지신에서 소와 호랑이의 방향에 귀문이 있어서 소의 뿔과 호랑이 가죽을 두른 모습으로 묘사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무녀복'을 입고 있는 '슈나'가 '리무루'를 돕는 이유를 알것이다.

작품 속에서 의상은 언제나 그 직업을 대변하기에 가장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전달을 해줍니다.

이 작품은 특히 그런 부분을 잘 살려놨다.

비서라는 직함을 가진 '시온'은 처음에 입던 의상과는 다르게 비서라는 직함을 가진 이후로는 정장을 입고 다니는 보습을 보여준다.

'시온'은 우리가 많이 볼수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이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일본의 무녀는 현실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생소한 직업이에는 틀림없다.

 

그래서 약간의 사전 지식을 가지고 본다면 이 작품 이외에도 여러 작품 속에서 이해하기 괜찮은 소재라서

다른 '오니'들도 많지만 특별히 '슈나'를 가져온 이유이기도 하다.

 

일본의 '무녀'는 시대에 따라 하는 일이 매번 나뉘게 된다.

그리고 종류도 다양한데 흔히 무녀하면 한국의 무당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무녀의 등급에 따라 신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무당과 비슷한 일을 하는 무녀도 많지만

대중적으로는 신탁을 받고 신들의 흥을 돋우는 노래와 춤을 통해 예를 들이는 직업이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부분이 많이 쇠퇴를 했기 때문에 단순하게 신사의 행사를 돕거나, 신관을 보좌하는 여성을 의미한다.

즉, '무녀복'은 현대의 비서가 정장을 입는다면 신의 비서는 '무녀복'을 입는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이 작품에서 '리무루'는 마왕이며 어떻게 보면 마물들한테는 신과 비슷한 존재이다.

'슈나'는 이런 신을 보좌하는 역할로서 무녀의 옷을 입고 있다고 추측이 가능하다.

말만 비서라고 안했을 뿐이지 비서의 역할을 의복에서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슈나'의 생김새는 오니의 특징인 뿔을 따왔으며 직업적인 특징으로 '무녀복'을 따왔다고 보여진다.

 

이렇게 이번영상에서는 '시온'과 함께 '리무루'의 정실 자리를 두고 다투는 '슈나'의 모티브에 대해 다뤄봤다.

오니를 설명할때 다른 오니들도 많고 묶어서 할 수 있었지만 '슈나'를 위주로 다룬 이유는 내가 '시온'보다 '슈나'를 좋아한다.^^

Comments